top of page

KIM Yujun

SOLO EXHIBITION

KIM Yujun

SOLO EXHIBITION

MAY 25⏤JUNE 19, 2010

PYO GALLERY SOUTH

표갤러리 사우스(PYO GALLERY SOUTH)에서는 2010년 5월 25일(Tue)부터 6월 19일(Sat)까지 한국적인 색감과 풍경을 통해 자연과 인간의 상생(相生)을 조형화하는 작가 김유준의 개인전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서른 한 번째 개인전으로 작품의 주요 모티브인 ‘무등산’과 돌, 나무, 꽃, 구름, 해, 달 등 자연적인 소재들로 가득한 30여 점의 ‘시간-기억’ 시리즈 신작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전시 작품에서는 빨강, 파랑, 녹색, 노랑 등의 원색이 두드러지며, 청색을 주조로 했던 이전 작품보다 훨씬 밝고 경쾌한 색채 감각이 돋보인다.

 

김유준의 작품 세계는 어린 시절의 동심과 유년기의 추억에서 비롯된다. 어린 시절 고향의 상징과 같은 무등산과 소나무, 솟대를 비롯하여 그 주변을 둘러싼 자연 풍경들은 지금도 그의 심중에 깊이 뿌리하고 있는 소재들이다. 작가는 이러한 자연 소재들을 이용하여 단순화된 사물의 형태, 민화적인 구도, 보색 대비의 색채 효과 등을 통해 보다 친근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작품으로 재창조해내고 있다. 이러한 그의 작품에서는 현실과 상상의 공간을 아우르는 화면을 통해 인위적인 느낌이 배제된 소박한 한국미의 숨결이 느껴지며, 더 나아가 인간과 우주 삼라만상이 서로 연결되어 분리될 수 없는 한 생명이라는 것을 드러내고 있다.

SELECTED WORKS

INSTALLATION VIEWS

김유준 프로필 사진_흑백.jpg

KIM Yujun 김유준

김유준(b.1957)은 홍익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서양화과 석사를 취득했다. 1984년부터 지금까지 표갤러리, KIAF, 화랑미술제, 예술의전당, 현대미술관, 광주시립미술관, 서울시립미술관, 일본 후쿠오카미술관 등 국내외 다양한 개인전과 단체전, 아트페어도 참여했다. 2019년 (사)한국예총경기도연합회 경기예술대상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미술대전, 겸재진경미술대전, 단원미술대전 등 심사위원 및 운영위원을 맡기도 했다. 주요 소장처는 삼성SDS 미주법인, 서울대학병원, 현대 병원, 서울고등검찰청, 삼화빌딩,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외무부,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등이 있다. 그는 2012년 그의 모교인 홍익대학교에서 미술대학 회화과 겸임교수로 역임했다.

bottom of page